<  식을 줄 모르는 포켓몬 고 열풍>  휴일을 맞아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려고 전국에서 몰려든 게임유저들이 포켓몬을 찾으려고 속초 청초호유원지 엑스포공원을 누비고 있다. 연합뉴스
< 식을 줄 모르는 포켓몬 고 열풍> 휴일을 맞아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기려고 전국에서 몰려든 게임유저들이 포켓몬을 찾으려고 속초 청초호유원지 엑스포공원을 누비고 있다. 연합뉴스
속초시 '포켓몬 고 사령부' 운영…관련업체도 발 빠른 이벤트

"포켓몬 사냥과 피서를 동시에…"

뜻하지 않은 '포켓몬 고' 호재를 만난 강원도 속초시와 고성군, 양양군이 이를 피서객 유치와 접목해 다양한 시책과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관련 업체도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은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포켓몬 고' 홍보전에 가장 먼저 뛰어든 속초시는 이 게임을 즐기려고 찾아오는 게임 유저와 관광객들의 편의 지원 등을 위한 가칭 '포켓몬 고 사령부'를 다음 주부터 운영하기로 했다.

지원반 개념의 '포켓몬 고 사령부'에는 김수산 부시장을 중심으로 각 실과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게임 사용자들의 편의 제공과 민원 처리는 물론 수요 증가에 따라 예상되는 음식점과 숙박업소의 바가지 요금, 위생과 안전 문제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한다,
이와 관련, 속초시는 지난 15일 실·과·소장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포켓몬 고가 속초지역에서 가능하다는 사실이 확인된 지난 13일부터 게임 사용자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데다가 초·중·고등학교 방학이 시작되면서 포켓몬에 관심이 큰 자녀들을 위해 지역으로 휴가를 오는 가족 단위 피서객도 늘어날 것이 예상돼 이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게임 사용자들이 집결하는 엑스포 공원에 설치될 가칭 '포켓몬 고 사령부'에서는 포켓몬 서식처, 포켓스탑 등 포켓몬 고에 대한 정보도 유저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관광지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오는 유저들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하고 인터넷방송을 통한 게임실행상황 실시간 중계, SNS를 통한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앞서 속초시는 이미 게임 유저들을 위해 관광안내소 4곳과 시청 종합민원실, 각 동 주민센터, 속초해수욕장, 시가 운영하는 관광지 등에 140개의 휴대전화 충전기를 비치하고 무료충전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공공 와이파이가 설치된 지역을 알려주는 안내판을 시내버스와 고속버스터미널, 엑스포 공원, 해수욕장에 설치하는 한편 각 업소에도 게임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와이파이 제공을 요청하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각종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락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켓몬 고 게임 실행이 가능한 양양군과 고성군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기자단을 통해 양양지역 포켓몬 고 사용 기능을 확인한 양양군은 이를 SNS를 통해 알리고 포켓스탑 위치안내 등 게임정보도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양양지역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배경으로 게임 인증사진을 촬영해 SNS 계정에 올리는 게임 유저들에게는 낙산관광안내소와 하조대관광안내소에서 양양군 캐릭터 3종 세트와 해양심층수 1병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낙산곤충생태관과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입장료도 이벤트 기간에 50% 할인한다.

고성군 역시 포켓몬 고 게임 열풍을 지역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통일전망대와 화진포역사안보전시관, 송지호 관망타워, 화진포해양박물관 등 주요관광지 입장료를 50%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성지역을 배경으로 포켓몬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게임 유저 300여 명에게는 선착순으로 고성사랑상품권과 고성해양심층수, 오죽선부채 등의 기념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화진포관광안내소와 통일전망대관광안내소에서는 휴대전화 무료충전 서비스도 시행한다.

포켓몬 고 열풍이 식을 줄 모르자 관련 업체도 발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속초엑스포공원과 속초해수욕장 등지에서 게임 유저들에게 휴대전화 보조배터리를 무료로 빌려주거나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업체 측 관계자는 "배터리 부족으로 애를 먹은 게임 유저들을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유저들의 반응이 무척 좋다"고 설명했다.

양양∼김해, 양양∼제주 노선을 운항하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도 속초와 고성, 양양 등 포켓몬 고 가능지역을 방문하는 게임유저들을 위한 항공료 할인 특별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항공기를 이용해 김해나 제주에서 양양으로 온 승객 가운데 양양공항카운터 인증샷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포켓몬 GO,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이벤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고 복귀 시 게임플레이 화면을 캡처한 인증샷을 출발 90분 전까지 공항카운터에 제시하면 돌아가는 항공편의 항공료(공항세 제외) 50%를 할인해 줄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3663-1511)나 인터넷(WWW.keair.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mom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