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채용 논란에 자진 사퇴 (사진=해당방송 캡처)


가족채용 논란에 자진 사퇴를 선언한 부구욱 새누리당 윤리위원장 내정자에 대해 국민의당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6일 양순필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가족채용 논란'으로 사퇴한 부구욱 새누리당 윤리위원장 내정자와 관련 "애초부터 부적절한 인물을 당 윤리위원장에 앉히려 한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양 부대변인은 "당사자 자진 사퇴로 어물쩍 끝낼 일이 아니다"라며 "새누리당이 국회의원 친인척 채용 등 윤리 기준을 마련하겠다며 영입한 부구욱 내정자가 본인 딸을 자신이 총장인 대학의 자문변호사로 위촉했다. 이는 명백한 '가족채용'이며 특혜"라고 꼬집었다.

이어 "부구욱 내정자는 판사 재직 시절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사건'의 2심 배석 판사로 역사적 오심의 장본인 중 한 명"이라며 "이렇게 비윤리적이고 반인권적인 사람을 윤리위원장에 임명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치윤리를 확립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특히 "지금이라도 새누리당은 철저한 반성과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이번 '윤리위원장 파동'으로 역사의식과 윤리의식이 부재한 집권여당의 민낯을 그대로 드러냈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