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옷 보관법 (사진=DB)


겨울옷 보관법이 화제에 올랐다.

먼저 니트는 접어서 장롱 밑이나 상자에 차곡차곡 쌓아두고 습기가 차지 않게 습자지 또는 신문을 틈새에 넣는다. 옷걸이에 걸어두면 늘어나므로 조심한다.

수납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돌돌 말아서 보관한다. 습자지 또는 신문을 등판에 대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옷처럼 접는다. 가운데를 접으면 접힌 자국이 선명하게 남기 때문이다. 어깨 한가운데를 지나는 중심축이 있다 생각하고 소매를 접은 뒤 돌돌 만다.

니트를 접어서 보관하려면 앞서 언급한 방식대로 한 다음, 사이사이에 습자지나 신문을 넣는다. 밝은색 니트에는 신문지의 잉크가 묻을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부직포 가방에 하나씩 넣는 것도 좋다.

패딩은 장기간 옷걸이에 걸어두면 충전재가 아래로 몰려 모양이 망가진다. 옷장 아래 같은 데드스페이스나 하드 케이스 여행 가방 안에 보관한다.

세탁업체에서 씌워준 비닐은 휘발성 세제나 기름기가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벗긴다. 소매를 접은 뒤 몸통을 반으로 접어 바람이 잘 통하는 상자에 넣거나 보자기로 싼다. 종이 가방도 괜찮다. 부피가 크다고 진공 포장을 하면 원래 모양으로 회복되기 힘들다. 부피가 감당이 안 된다면 돌돌 만 뒤 끈으로 느슨하게 묶는 방법도 있다.

동물성 소재는 해충의 먹이이기 때문에 섬세하게 관리해야 한다. 보관 전, 반드시 드라이 크리닝하고 세탁 비닐을 벗겨 휘발성 세제 찌꺼기와 기름기를 날려야 한다.

해충은 습도와 온도 조건이 맞으면 왕성하게 활동하기 때문에 보관 장소를 주기적으로 순환시켜야 한다.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곳이라면 선풍기를 반나절 정도 튼다. 널찍한 나무 옷걸이에 걸어서 부직포로 된 덮개를 씌워 보관한다. 부직포 덮개가 없다면 안 입는 셔츠로 대신해도 좋다. 옷걸이에 걸기 힘들면 바지는 가로로 한 번, 스커트는 세로로 한 번만 접는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겨울옷 보관법, 그렇구나”, “겨울옷 보관법, 유용하네”, “겨울옷 보관법, 이제 봄이다”, “겨울옷 보관법, 주말에 정리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