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융합·문화산업예술·생애복지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성신여대 3개 특수대학원 15일부터 2차모집
▲ 뷰티융합대학원

성신여대(총장 심화진)의 3개 특수대학원이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2차모집'을 오는 15~21일 7일에 걸쳐 일제히 실시한다. 뷰티융합대학원 · 문화산업예술대학원 · 생애복지대학원 등 세 곳으로 1월 30일 전형을 거쳐, 오는 2월 5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성신여대의 특수대학원은 문화·뷰티·라이프 등 최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높은 사회적 수요를 얻고 있다.



신설된 뷰티융합대학원은 미용산업 분야의 특성화된 전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과학적 지식과 예술적 감성을 갖춘 글로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과 피부미용학전공, 화장품학전공 등 3개 전공의 석사 과정을 모집하며 화장품학전공은 신입생만 모집한다.



문화산업예술대학원은 CP&M(Celebration Planning & Management) 전공과 전통문화콘텐츠 전공 학생들을 선발한다. 이 가운데 CP&M 전공은 파티플래너 석사과정으로 국내 최초로 개설됐다. 각종 파티와 축하연, 문화오락 이벤트 및 기념행사, 기업행사를 기획·연출하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육성한다.



생애복지대학원의 보육학전공은 보육에 대한 심화된 전문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보육교직원의 재교육을 담당하고 이들이 지도자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해 운영한다.



성신여대 특수대학원의 지원 자격은 신입학의 경우 ▶학사 취득자 또는 2016년 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법령에 의해 위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학부전공과 다른 전공분야도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의 경우 대학원별로 지원 자격을 달리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성신여대 뷰티융합대학원(www.sungshin.ac.kr/beauty), 문화산업예술대학원(www.sungshin.ac.kr/gsii), 생애복지대학원(www.sungshin.ac.kr/fib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정구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olote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