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채용/사진=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기아자동차 채용/사진=기아자동차 홈페이지
기아자동차 채용

기아자동차가 2016년 생산직 채용을 시작한 가운데, 지원서에 쓸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한 관심
이 높아지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12일 오후 1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2016년 생산직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채용 정보에 따르면 직무는 자동차 제조, 근무지는 소하리·화성·광주 공장이다.

지원 자격은 해외여행 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내년 2월 입사 가능자다.

기아자동차의 자기소개서에는 ‘기아자동차 생산직에 지원한 동기’를 최대 3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또 ‘성격의 장ㆍ단점을 기술하고,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사례 1가지’를 최대 500자 이내로 써 내야한다,

‘본인의 인생에서 어려움이나 좌절을 극복한 경험(과정)’도 최대 3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에 ‘입사 후 포부 및 비전’에 대해 최대 300자 이내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기간은 12일 오후 1시부터 오는 15일 오후 5시 까지며 접수는 기아자동차 채용포털(recruit.kia.com)을 통해 가능하다. 우편 및 개별 접수는 불가하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신체검사·입사시험·인성검사·면접전형, 합격자 발표순이다.

서류전형 결과 발표는 개별 문자 발송으로 안내 예정이며, 합격 여부는 기아자동차 채용포털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