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의 학생가구 위젬버는 국내 처음으로 자녀의 성향 및 선호도를 측정하는 '유형검사'를 통한 객관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공간'을 제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다양한 기능장을 갖춘 고급 학생가구 '아카데미 시리즈'로 주니어 메이플(블루,핑크),시니어 베이지(사진),시니어 월넛 등 4종류가 있다.

자녀가 직접 위젬버 홈페이지(www.wizember.co.kr)에서 유형검사를 실시한 후 매장에 방문,검사결과와 함께 유형에 맞는 가구는 물론 바닥재,벽지,침구,소품 등 자녀방 전체 인테리어를 제안받게 된다. 자녀 유형검사는 대교 교육연구소,유형별 공간을 제시하는 '공간매칭시스템'은 숙명여대 산업디자인연구소와 함께 연구 개발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녀유형검사는 '정보처리영역'과 '환경 및 인지전략영역'으로 유형을 나눴다. 자녀가 정보를 받아들여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어가는 유형에 따라 중립형,숙고형,행동형으로,자녀에게 영향을 미치는 외적 환경의 선호유형에 따라 장소민감형,정돈민감형,청각민감형,시각민감형으로 분류된다. 이는 성별,연령대별로 더 세분화된다.

위젬버는 자녀 건강까지 고려한 최고급 사양의 자재와 친환경 소재,최고급 수입 하드웨어 등 명품 학생가구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구성이 가능하며 단순히 책상,책장,침대의 개념에서 벗어나 맞춤형을 위해 '블록형 모듈 시스템'을 추구,차별화한 것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주니어 남자 장소민감행동형'은 활동적이고 자신만의 친숙함과 편안함을 느끼는 장소를 선호한다. 이에 맞춰 블루의 비비드한 컬러를 포인트로 했고 2층 침대 하부에 소파공간을 마련,개인적인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정리정돈과 깔끔함을 선호하는 '시니어 여자 정돈민감 중립형'은 펄-베이지와 부드러운 바이올렛 컬러의 코디로 밝고 안정적인 공간을 연출해준다. 편리함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슬라이딩 옷장,5단 서랍장,자주 입는 교복과 책가방을 수납할 수 있는 코너장,전신거울장,책장의 수납물을 가려주는 도어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위젬버는 자녀의 성적 향상을 위해 잠재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고 집중력과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학습 및 생활공간을 제안,공부하는 재미와 휴식의 즐거움까지 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