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번째 환자와 같은 시설 거주자 8명..뉴욕발 아동 3명
영어 강사 1명 추정환자 추가 확인


하루 만에 신종인플루엔자 환자 11명이 추가로 확인됐다.

이중 8명은 5~10번째 환자와 같은 건물에 거주한 영어 강사여서 이들로 인한 감염 확산 우려가 증폭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5~10번째 환자와 함께 영어 강사 교육을 받았던 외국인 강사 8명과 뉴욕발 항공기로 입국한 아동 추정환자 3명이 인플루엔자 A(H1N1) 환자로 확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신종인플루엔자 환자는 총 21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3일 신종인플루엔자로 확진된 미국인 여성(23)과 같은 오피스텔에 거주한 외국인 강사 등 접촉자 67명을 추적조사하는 과정에서 23일 5명의 환자를 확인했으며 이날 또다시 이들 일행 중 8명이 환자로 추가 확인됐다.

8명은 미국과 캐나다 국적 강사이며 이중 2명은 한국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8명 중 2명은 22일 지역으로 파견된 후 23일 밤부터 격리된 것이어서 전국으로 바이러스가 확산됐을 가능성마저 제기되고 있다.

특히 환자들과 접촉한 영어 강사 중 32명은 지역으로 파견된 지 만 1일 후인 23일 밤부터 격리됐다.

아울러 또 다른 강사 1명도 신종플루 감염 가능성이 높은 추정환자로 분류됐다.

이들 강사 일행은 강남지역에 본원을 둔 ㅊ어학원이 미국, 캐나나 등 8개 지역에서 모집해 약 1주일간 합숙 훈련을 시킨 후 이번 주부터 각 지역에서 강의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또 어학원 영어강사 일행과는 별개로 이날 새벽 뉴욕발 아시아나항공 OZ221편으로 입국한 아동 3명도 추가로 신종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

이들은 이날 새벽 기내검역에서 발열증상만 확인돼 검체를 채취한 후 가택 격리됐으나 유전자 검사를 통해 추정환자로 분류, 국가지정 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었으며 이날 밤 최종 확진환자로 분류됐다.

한편 이날 12시경 네 번째 확진환자인 베트남 여성(22)은 격리병상에서 퇴원해 베트남으로 출국했다.

이에 따라 국가지정 격리병상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는 확진환자 17명과 추정환자 1명 등 총 18명이다.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tr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