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문제없다' 결론낼 것" 전망도

고려대 입시 논란과 관련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26일 오전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이 문제를 안건으로 다룰 예정이어서 최종 결론이 어떻게 내려질지 주목된다.

대교협 박종렬 사무총장은 25일 "고려대 문제와 관련해 그동안 대교협 윤리위원회가 조사한 내용을 내일 이사회에 경과보고 형식으로 올리게 된다"며 "최종적인 판단은 이사회가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교협은 지난 12일부터 최근까지 3번의 윤리위를 소집해 세간의 의혹대로 고려대가 실제 이번 입시에서 고교등급제를 적용했는지, 입시절차가 공정하게 진행됐는지 등을 심의했다.

윤리위는 지금까지 진행된 심의 내용을 이사회에 보고하고 이사회 회장단은 회의가 끝난 뒤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고려대도 조만간 기자회견 등의 형식을 빌려 이번 입시 논란과 관련한 학교 측의 입장과 의혹이 된 부분에 대해 소상하게 해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대교협이 회원 대학에 대해 실효성 있는 제재권을 가진 기구가 아닌데다 논란이 불거졌던 지난해 10월부터 이 문제에 대해 소극적 자세를 보여왔다는 점에서 `큰 문제없다'는 결론이 나지 않겠느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대교협 김규환 대학입학관리지원실장은 "윤리위 조사가 끝난 것이 아니어서 어떠한 결론도 얘기할 수 없다"며 "내일 이사회도 고려대 문제만으로 열리는 것은 아니고 윤리위가 보고하는 것도 지금까지의 진행 상황을 알리는 중간보고 성격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윤영 기자 y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