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챔버 라티파니,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자연환경 쾌적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단지인 경기 화성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주거와 업무, 휴식 기능이 결합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

더챔버 라티파니, 동탄테크노밸리 핵심 입지…자연환경 쾌적
개발업체인 더퍼스트한양은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 조성하는 ‘더챔버 라티파니’ 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20층에 연면적 8만2177㎡ 규모의 복합단지다. 제조형·라이브오피스기숙사(110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동탄테크노밸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동탄테크노밸리는 대지 155만㎡에 첨단산업연구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동탄2신도시 내 특별계획구역이다. 판교테크노밸리의 2.3배, 광교테크노밸리의 5.7배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 아신제약, 현대트렌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더챔버 라티파니는 쾌적한 자연환경이 강점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선납지 야경 분수, 산책로 등으로 구성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있다.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역까지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동탄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비롯해 신분당선 연장, 동탄도시철도(트램) 등도 계획돼 있다. 기흥IC기흥동탄IC신갈JC 등도 가까워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지상 1층~지상 12층 업무형(라이브오피스) 지식산업센터는 일과 휴식 주거 기능이 한데 어우러진 신개념 업무공간으로 구현된다. 수요자의 다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춰 전용면적 39~169㎡ 등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된다. 대부분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하고, 매립형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한다. 최대 4.2m의 높은 천장고 설계가 적용된다.

지하 1층~지상 5층에 들어서는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된다. 원스톱 주차환경을 갖추게 된다. 지상 13층~20층에 들어서는 기숙사도 최대 2.52m의 천장고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높인다. 워시타워(세탁건조기) 드레스룸 김치냉장고 등 가전 가구가 기본 제공된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