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동인천 원도심 1231가구…편의시설·학군 우수
두산건설이 인천 동구 송림동에서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활발한 동인천 원도심의 대단지 아파트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동인천 원도심 1231가구…편의시설·학군 우수
송림동에는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들어서는 송림3지구를 비롯해 재개발 7곳, 재건축 1곳 등 총 14곳의 도시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사업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되면 2만여 가구의 아파트가 지어질 예정이다.

인천 도심인 만큼 편의시설과 학군, 병원 등 기존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송현근린공원, 송림체육관, 인천지방합동청사가 있다. 일반병상 234실 규모 인천백병원이 단지에서 200m 안쪽에 있다. 서흥초와 서림초, 동산중, 동산고 등 17개의 초·중·고교 주변에 있다. 인하대와 인천대, 재능대 등이 반경 5㎞ 안에 자리 잡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2개 동에 총 1231가구가 지어질 예정이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8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분양 가구는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다. 두산건설은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이기 위해 남향 위주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송림동과 가까운 곳에 1만1500여 명이 근무하는 현대제철을 비롯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동국제강 등의 사업장이 있다. 4700여 개 사업소가 있는 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도 단지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대로·경인고속도로·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를 이용하기도 좋다. 인천시가 건설을 추진 중인 트램(노면전차) 노선인 부평연안부두선의 송림삼거리역(가칭)이 단지와 가깝다. 트램을 이용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정차하는 부평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만큼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에 거주하는 수요자들도 청약할 수 있다. 최대 50%까지 중도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2026년 1월 입주할 예정이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