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이타워 광주, 광주 경안동 중심상권 내 복합상가
경기 광주시 경안동에서 대형 복합상가 ‘지에이타워 광주’가 분양 중이다. 경안동의 중심 상권에 자리 잡아 유동인구가 풍부한 데다 특화 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이 높다는 평가다.

대형 의료·문화공간을 갖춘 복합상가 ‘지에이타워 광주’는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짓는다. 로데오거리와 먹자골목, 전통시장이 연계되는 핵심 자리에 들어선다.

지에이타워 광주, 광주 경안동 중심상권 내 복합상가
주변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복선전철 경강선을 타고 분당선 이매역이나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환승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광주시 최대 개발사업인 광주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광주 도시재생 뉴딜사업,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개발 호재가 많다.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도 관심이다. 개방감을 확보하기 위해 높은 층고(1층 6m, 2~3층 5m)를 적용했다. 지하에 5개 층, 총 192대 규모의 자주식·기계식 주차공간을 마련해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공간 활용도 높은 매립형 시스템 냉난방기를 설치했다.

상가 건물의 경쟁력도 높다는 평가다.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1~3층에는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한다. 엘리베이터는 4대가 설치돼 신속하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최상층 옥상정원이 있어 탁 트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층별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1~3층 F&B(식음료)존에는 식음료, 미용 시설 등이 입점한다. 4~10층 메디컬존에는 의료 시설이, 11~13층 스포츠존에는 볼링장 등 체육시설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