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서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잠실 올림픽 아이파크에서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전국 아이파크 준공 단지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 단지의 특별 안전 점검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준공 후 10년 이내 현장 73개 단지 6만6000여 가구다. 서초 센트럴 아이파크,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등을 시작으로 지난 4월부터 단지별 협의를 거쳐 진행 중이다.

이번 안전 점검은 건축구조 분야 전문 단체인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가 진행한다. 점검 이후 측정 결과와 종합분석을 통해 안전 등급 산정과 보수·보강방안, 유지관리 방안 제시안이 담긴 종합보고서를 단지별로 제공해 고객의 근원적 불안감까지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는 총 73개 단지에 대해 올해 말까지 점검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정익희 CSO(최고안전책임자)는 "뼈를 깎는 노력으로 '다시 함께' 아이파크를 가장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별 안전 점검과 더불어 안전·환경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 신뢰를 다시 쌓겠다"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과 품질 쇄신에 전사적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정 CSO는 취임 후 매주 5개 이상의 현장을 찾아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익훈 신임 대표도 선임 직후 첫 행보로 경영진과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선 바 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