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한국해비타트와 업무 협약 체결.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 한국해비타트와 업무 협약 체결. 사진=SK디앤디
SK디앤디(SK D&D)는 한국해비타트와 취약 계층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은 경제적·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지속가능한 공간 개발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SK디앤디와 해비타트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지역사회 발전 사업 취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SK디앤디와 한국해비타트는 취약 계층의 주거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상호 간 협력하기로 했다.

SK디앤디와 한국해비타트는 지난해부터 지역 사회 주거 개선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아동·청소년 그룹 홈을 발굴,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SK디앤디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진행된 해당 사업에서, 한국해비타트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프로그램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평가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친환경적 주거 시설로 전반적인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신동화 SK디앤디 SV(Social Value, 사회적 가치) 위원장은 "앞으로도 SK디앤디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의 구성원, 협력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까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