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색 'e편한세상 시티' 내달 공급
DL이앤씨가 다음달 경기 수원시 고색지구에 주거용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고색’(투시도)을 공급한다.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소형 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이라는 평가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다. 모든 호실이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교통 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약 1㎞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통해 서울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KTX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가까워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하다. 평택파주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도 가까운 편이다.

인근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대규모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들어선다.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모인 권선행정타운도 가깝다. 차량 5분 거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있다. 내년 스타필드도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학교가 많다. 고색초 병설유치원, 고색초·중·고교 등이 반경 1㎞ 내 있다. 대부둑공원, 수원둘레길 등 자연·녹지 공간도 이용하기 편하다.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서 청약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는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당첨 후 아파트 청약 때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이혜인 기자 h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