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420실 오피스텔…교육 등 생활인프라 다양
DL이앤씨가 경기 김포시에 오피스텔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공급한다. 대출 규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수요자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420실 오피스텔…교육 등 생활인프라 다양
김포 풍무동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6층, 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2억원대 후반부터 책정됐다.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금융당국이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 강화방안’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대출액이 2억원을 초과할 경우 차주 단위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규제를 적용받는다. 그러나 이 단지는 중도금 대출 및 잔금 대출 시 강화한 DSR 규제를 비껴갔다. 아파트 청약 때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아 청약가점을 계속 쌓을 수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풍무지구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다.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가까워 통학하기 좋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인근에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이 예정돼 있다. 인천 검단 연장에 이어 김포(걸포북변역)를 경유해 고양시(킨텍스역 등)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단지와 인접한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을 이용하면 두 정거장 만에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소형 주거상품과 비교했을 때 400실이 넘는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투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설계해 실용성을 높였다. 입주민을 위한 계절 창고와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2층에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 골프룸 등이 계획돼 있다.

주택전시관은 김포 풍무동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에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며고 말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