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더샵 리듬시티' 내달 분양
포스코건설이 다음달 경기 의정부시 리듬시티복합문화 융합단지에서 ‘더샵 리듬시티’(조감도) 아파트를 선보인다.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리듬시티 프로젝트는 산곡동 일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지는 관광레저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향후 K팝클러스터, 대규모 상업시설, 4차 산업육성단지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총 536가구(전용면적 60·84㎡) 규모다. 포스코건설이 시행하는 자체 사업이다. 리듬시티는 인근 고산지구 및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주변의 법조타운 개발이 예정된 것도 호재다.

부용산, 깃대봉, 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라는 평가다.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또 인근에는 수변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가 다양하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쉽다. 여기에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건설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이 계획돼 있다.

초등학교가 인근에 건립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 민락지구에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이뤄진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