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오피스텔·업무 복합단지…'힐스테이트 멀티플라이어' 공급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애서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투시도)를 내놓는다. 수도권 남부 최대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 중심부에 들어서는 데다 주거용 오피스텔과 업무시설(오피스) 복합단지로 이뤄져 관심을 끈다.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서 건립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4개 동 규모다. 주거용 오피스텔 166실(전용 64~84㎡)과 오피스 693실, 상업시설 64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전용 84㎡A 타입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방 3칸과 거실 남향 위주 배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된다. 또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전용 64㎡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조경공간(3층 옥상) 피트니스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업무시설은 다락과 욕실, 발코니(서비스 면적)를 갖춘 이른바 ‘라이브 오피스’ 위주로 조성된다. 내부에 욕실이 있고 다락은 개인 휴식 공간, 창고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오피스 전용 특화 커뮤니티인 입주 업체 공용 창고, 피트니스센터, 공용 회의실 등도 마련된다. 상업시설은 대로변에 스트리트몰 형태로 꾸며진다.

155만5831㎡ 규모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경기 남부권 도시지원시설 지역으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곳에는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여건도 좋다. 반경 약 1.5㎞ 거리에 SRT 동탄역이 있다. 서울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다. 기존 SRT 동탄역에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도 개통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롯데백화점 동탄점(하반기 개장 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이 인근에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의 2에서 이달 개장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