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 더랜드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공급
부동산개발업체 더랜드그룹이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에 자체 개발한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을 출품했다. 최근 아파트 규제 ‘틈새시장’으로 각광받는 오피스텔과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 단지다.

구리갈매지구 내 자족유통용지 A·B그룹(총 연면적 11만4038㎡)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A그룹(5만3932㎡)에 지하 2층~지상 10층, B그룹(6만106㎡)에 지하 3층~지상 10층의 건물로 각각 들어선다.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 더랜드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공급
단지가 들어서는 구리 갈매지구는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동북부 중심 택지지구 중 하나다. 지난달 정부가 갈매동 일대 태릉골프장 부지에 대규모 공공주택을 공급한다고 밝히면서 ‘미니 신도시’급 주거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2023년 지하철 8호선이 별내역까지 연장되고 추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개통하면 서울 및 수도권 다른 지역으로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36~71㎡ 총 396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구리 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대형마트, 병원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갈매천을 중심으로 수변공원, 동구릉, 태릉, 불암산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오피스텔과 함께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제조형·업무형으로 구성된다. 호실별로 최대 5.7m의 높은 층고와 지상 5층까지 지원되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 개별테라스 등을 확보할 수 있다. 섹션오피스로 공급돼 입주사 규모에 따라 여러 호실을 분양받아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입주기업들 간 활발한 소통을 돕기 위해 공유 업무 라운지를 비롯한 오픈 컨퍼런스룸, 보드 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더랜드 관계자는 “정부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에 집중되면서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이 대체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탁월한 입지를 갖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박람회에서 또 경기도 고양에 짓는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경기 화성시 ‘동탄실리콘앨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