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대구 핵심 입지에 1678가구 대단지
반도건설이 대구 도심권인 평리3동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을 선보인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대구 핵심 입지에 1678가구 대단지
이 단지는 서구 평리3동 1083의 2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18~35층, 11개 동으로 조성된다. 1678가구 모두 전용 4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교통 호재가 풍부하다. 서대구IC, 신천대로, 달구벌대로, 서대구로 등 도로망으로 연결돼 대구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내년 개통 예정인 것도 호재다. 서대구역사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 인근에 평리초, 평리중, 서부고, 대구시립서부도서관이 인접해 있다. 서구청, 서부보건소, 서부경찰서 등 관공서도 주변에 있다. 평리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하이마트, 신평리시장, 대평리시장, 구평리시장 등의 쇼핑시설도 인근에 있다.

광폭 거실, 알파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반도 유보라만의 고객 맞춤형 평면 설계도 적용된다. ‘첨단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와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다양하고 편리한 커뮤니티를 마련했다.

견본주택은 10일부터 문을 연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서구의 핵심입지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반도유보라만의 특화설계, 첨단시스템 등을 적용한 명품 랜드마크 대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