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최고 27층 6개동 583가구 규모
단지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시설 적용
대림산업은 다음달 경기 평택시 용이동 641 일대에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를 공급한다. 용죽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다. 연내 개장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의 반경 2㎞ 내 스타필드 생활권 단지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공급 나서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6개동, 총 58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 가구 수는 전용 기준 74A㎡ 258가구, 74B㎡ 71가구, 84㎡ 254가구다.

용죽지구 일대는 단지 앞뒤로 배다리생태공원과 용죽공원 등 공원을 품은 단지로 주거 쾌적성이 높다. 현촌초교와 용이중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단지 반경 2㎞ 내 평택시청, 대형마트, 영화관, 보건소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있다.용죽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식당과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들어서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의 안성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북으로는 용서고속도로, 남으로는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로 연결될 계획이다. 단지 앞으로 강남역까지 이어지는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다. 향후 지제역 방향의 BRT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대림산업만의 라이프스타일 혁신평면 ‘C2하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C2하우스’란 내력벽을 최소화함해 가구 구성 및 기호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설계 구조와 수납 극대화 등 입주자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대림산업이 선보인 특화 평면이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적용되며,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한다.우선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전 타입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맞통풍 평면으로 구성돼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택배차량도 진입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을 높게 적용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및 건식사우나가 계획돼 있다. 또 독서실, 경로당, 보육시설, 스터디룸, 중앙 온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어린이 실내놀이터, 어린이 통학차량 회차공간,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시설까지 갖출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평택시 죽백동 625의4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