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조감도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조감도
현대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 계약이 금일 19일(금) 진행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59~106㎡ 172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60실 등 총 232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은 지난 11일(목) 있었던 청약에서 60실 모집에 8702건이 접수되며 145.0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의정부 중심 입지인 의정부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최고 49층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조성돼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특히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하는 등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은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인 전용면적 84㎡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맞통풍이 가능하며, 채광도 우수하다. 현관 창고와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특히 식기세척기 및 기능성 오븐이 오피스텔에 한하여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규제에서도 아파트보다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청약 당첨 시 주택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가능역과 의정부경전철 흥선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들을 통해 의정부 전역은 물론, 서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GTX-C노선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GTX-C 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간 74.2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지난 2018년 12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이 중 의정부역에 GTX-C 노선이 정차할 계획이며, 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반경 약 1km 내에 하나로마트 가능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등 쇼핑시설이 있으며, 경기도 북부권 최대 규모의 의정부 제일시장, 의정부 로데오 거리 상권과 의정부역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에서 반경 약 1km 내에 경기 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개원할 예정으로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의정부중앙초,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여고 등 초·중·고를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 벌말어린이공원, 무한상상시민정원, 역전근린공원, 평화의광장, 직동근린공원, 백석천, 중랑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미군 반환 공여지(캠프 라과디아) 개발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오피스텔은 아파트 못지 않은 우수한 설계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장점 때문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GTX 개통 호재와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 등 미래가치도 높은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40-44번지(의정부 경찰서 옆)에 위치해 있다. 입장을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은 물론이고, 시간대별 방문자 명부 작성과 손 소독제, 비접촉 발열체크 등을 거쳐야 한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