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비규제지역 영종도 중소형 아파트
화성개발이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설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8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 영종도는 국제도시에 맞는 교통·교육·생활 인프라를 갖춰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비규제지역이어서 수요자의 관심도 높다.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비규제지역 영종도 중소형 아파트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1층 8개 동, 499가구로 건립된다. 모두 전용면적 85㎡ 이하(전용 64~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남동·남서향으로 배치된다.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조성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인 혁신평면으로 설계했다. 전용 64㎡는 판상형,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설계를 적용하고 외부와 3면이 접해 있다. 주부의 가사동선에 맞춰 복도에 수납공간인 팬트리를 넣는다. 현관 양면에도 수납공간을 배치한다. 전용 73㎡는 2면 개방형 설계로 바깥이 잘 보이도록 했다. 전용 75㎡는 판상형, 4베이로 복도에 대형 팬트리가 설치된다. 전용 84㎡ 1층 가구에는 지하 다목적실과 테라스가 설치된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넣고 지상은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꾸며진다. 단지 중앙에 유럽형 중앙정원을 모티브로 한 파티오와 공간개방형 잔디광장(에버그린파크)을 조성한다. 폭포의 절경을 미니어처처럼 축소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가 어우러진 물빛정원, 사계절 풍경을 담은 리플래시 정원,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자연을 담은 공원이 조성된다.

입주민을 위한 첨단시스템과 편의시설도 관심이다. LG유플러스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해 조명·가스·난방·환기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클린에어시스템을 도입해 초미세먼지를 99% 이상 걸러주는 내부순환 환기 구조를 갖춘다. 주민공동시설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GX(단체운동)룸, 키즈랜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