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이마트 광명점 걸어서 이용 가능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광명시 광명뉴타운 15구역을 재개발하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7층, 12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13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460가구다.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이마트 광명점 걸어서 이용 가능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지하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5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고속터미널역, 강남구청역 등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닿는다.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단지 주변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한 편이다. 입주민은 이마트 광명점, 롯데시네마, 광명전통시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철산역 주변의 2001아울렛, 킴스클럽, 철산로데오거리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KTX광명역 주변에 조성된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옥길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광명남초, 광일초, 광남중, 광문초·중·고, 광명공업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광명 학원가가 단지에서 가깝고, 목동 학원가도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있다. 도덕산과 도덕산공원, 목감천이 가까워 주거 여건도 쾌적한 편이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개선했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방 3개·거실 1개 전면 배치) 설계와 1~2인 가구를 위한 원스톱 특화 공간 2베이 등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의 9에서 이달 개관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2년 하반기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