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21~42㎡, 1242실 공급
도시형 생활오피스, 섹션오피스에 주거기능 갖춰
송도 국제도시 신항개발, 워터프런트 등 개발 호재
한라, 도시형 생활오피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 분양

한라는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에 도시형생활오피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를 이달 분양한다. 도시형 생활오피스는 섹션오피스에 수전시설, 발코니 등으로 주거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오피스다.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분양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입주기업 제한도 없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9-8번지, 국제업무단지 C6-1블록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연면적 9만3383㎡ 규모다. 전용면적 21~42㎡ 도시형 생활오피스 1242실과 상업시설 271실로 구성된다. 지상 1~4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3층은 문화 및 집회시설, 4층은 글로벌 스마트 메디컬센터가 조성된다.

지상 5층부터 25층에 도시형 생활오피스가 배치된다. 지상 5층에는 업무지원 공유시설인 야외 스카이 테라스, 접견실, 중·소회의실, OA실, 프라이빗부스 및 릴렉스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기업운영에 도움을 주는 카셰어링, 세무 및 회계·법무·금융 컨설팅, 통번역 서비스 등 업무지원, 제휴 서비스가 지원될 계획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송도 국제업무단지는 68층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T)를 비롯해 송도컨벤시아, 센트럴파크, 국제학교, 커낼워크,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등이 들어선 송도의 핵심 구역이다. 송도 컨벤시아 일원이 MICE 특구 국제회의복합지구로 지정돼 국제회의 주요 개최지로 위상을 굳히고 있다.

송도 씨워크 인테라스 한라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국제업무지구역을 도보 3분에 이용할 수 있다. 건물 인근으로 송도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가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송도 트램 1단계는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를 연결하는 노선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인천 송도~서울 여의도~서울역~경기 남양주 마석을 잇는 광역급행철도 GTX-B노선도 추진된다. GTX-B노선은 인천과 서울 생활권을 20분대에 연결하고 남양주 마석까지는 5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인천발 KTX가 개통되면, 부산과 광주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 핵심입지에 위치한 만큼 달빛축제공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몰, 롯데몰, NC몰, 세브란스 병원, 아트센터인천 등 편의시설 및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는 교통과 교육, 상업시설 등 기반시설이 개선되고 기업 이전도 늘어나고 있다. 포스코건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등 다수의 대기업과 유엔 산하 국제기구 등이 입주했다. 한국판 실리콘밸리와 같은 개방형 혁신창업 거점이 될 스타트업파크, 인천신항 물류크러스터, 워터프런트 건설 등 대규모 개발계획도 진행중이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마련됐다. 시행사는 에스디파트너스이며 시공은 한라가 맡았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