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 롯데캐슬 더 하이스트, 교육여건·광역교통망·생활 인프라 뛰어나
롯데건설이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고객 만족을 위해 시장 분석을 주기적으로 하고, 고객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도 전면 재정립한 점이 심사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홈 비지트 분석 통한 고객서비스 개선

오창 롯데캐슬 더 하이스트, 교육여건·광역교통망·생활 인프라 뛰어나
롯데캐슬의 브랜드 미션은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입지선정, 상품개발, 디자인, 시공, 사후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서겠다’는 것으로 이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5년부터는 롯데캐슬 및 타사 주요 브랜드 아파트 대표단지를 직접 방문하는 홈 비지트 분석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롯데캐슬의 목표는 브랜드, 디자인, 상품, 서비스에 이르는 전반적인 혁신을 통해 브랜드 비전처럼 고객이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주거공간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겸허한 마음으로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언제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유치원·중학교…학세권 아파트

롯데건설이 고객만족대상을 받은 단지는 충북 청주시에 지은 ‘오창 롯데캐슬 더 하이스트’다. 이 단지는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10의 2 일대에 있다. 지난 9월 집들이를 시작했다. ‘오창 롯데캐슬 더 하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18개 동으로 이뤄졌다. 아파트 2500가구, 오피스텔 126실 등 2626가구로 조성됐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 70㎡, 84㎡, 109㎡로 다양하며 오피스텔동은 1~3층 상업시설 56실과 4~24층의 126호실로 공급된다.

단지는 우수한 교육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앞에 청원2초교(가칭)와 중학교뿐 아니라 병설유치원 신설이 확정됐다. 청원2초교 및 중학교는 병설유치원 1년을 비롯해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까지 10년 동안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인근에 각리중, 양청중, 청원고, 오창고 등 오창신도시의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충북대, 청주대, 청주교대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교육환경 외에도 ‘오창 롯데캐슬 더 하이스트’는 광역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오창나들목을 차량으로 5분 이내에 갈 수 있고, 청주공항과 청주 시내를 연결하는 6차로 지방도로, 17번 국도 등도 가깝다. 청주국제공항 및 청주역, KTX오송역, 행정수도인 세종시 등 전국으로 통하는 광역 교통망에 더해 청주오창 북부터미널이 2019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