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별내신도시에 '파라곤' 지식산업센터 분양
동양건설산업이 다음달 초 서울 강북권역에는 최대 규모가 될 지식산업센터(조감도)를 별내지구에 공급한다. 별내신도시에 용암천변에 들어서는 ‘별내역 파라곤 타워’다. 섹션오피스 801실, 주거시설 304실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 별내 7의 1∼4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 높이 3개 동 규모다.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용 주거시설이 조성된다. 섹션오피스 801실, 주거시설 304실 규모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면적 16㎡와 34㎡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다양한 규모로 업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휴게 공간, 회의장, 피트니스센터, 보육시설, 옥상정원 등을 마련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약 5만940㎡ 규모 복합몰 ‘파라곤 스퀘어’가 들어선다. 아동용 체험시설 등 어린이 관련 시설을 비롯해 문화·외식·보육시설을 들인다.

인근 교통망이 풍부하다. 경춘선 별내역은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별내역은 2023년 수도권지하철 8호선 환승역으로 개발이 예정돼 있다. 인근엔 수도권지하철 4호선 별내북부역이 2020년 12월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는 6차선 대로가 인접해 차량과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외곽순환도로 별내IC, 포천~세종고속도로, 덕릉터널 등을 통해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있다.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 조건 해당 기업에 대해선 각종 세제 혜택이 적용된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입주 4년간 법인세 100%, 이후 2년간 법인세 50% 감면 혜택 등이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전매 제한이 없다. 동양건설산업 분양 관계자는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인근에 각종 테크노밸리와 교통망 등 개발 호재,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고 다양한 규모의 임차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며 “별내지구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