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리얼티뱅크) 부동산 종합서비스 그룹에서 4월 27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빌딩(신한WAY홀)에서 ‘부동산시장의 트렌트변화와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총 4부에 걸쳐 올해 부동산 시장 트렌드와 투자 및 절세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1부에서는 4차 산업의 혁명이 가져 올 부동산시장의 미래모습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산관리에 대한 강연과 국토교통부 ‘네트워크형 부동산종합서비스’ 예비인증을 받은 주관사 알비의 새로운 서비스인 고객 맞춤형 부동산금융서비스 Loany(로니)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따른 투자 인사이트와 절세전략 강연이 준비돼 있다.3·4부에서는 올해 구체적인 부동산 투자 전략과 세금을 아끼는 법에 대해 김윤석 신구대학 세무회계학과 교수 등 전문가로부터 듣는다.

이번 세미나는 공인중개사, 건설·시행 관련 종사자, 부동산금융 종사자들에게 시장의 변화 움직임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성규 알비 그룹 회장은 “정부의 정책변화와 시장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는 개인과 기업이 힘든 때가 오고 있다”며 “정부의 정책방향과 트렌트 변화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알비 그룹 홈페이지 내 ‘RB소식’ 메뉴를 참조하면 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