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도심권(시청,광화문,종각)과 여의도, 마포권의 시세 및 추천매물이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참고> 지역별 권역구분
1.강남권역-테헤란로(강남,역삼.선릉,삼성,서초,교대)의 오피스
2.강남7호선(논현,학동,강남구청,청담),도산대로(신사,압구정,압구정로데오)의 오피스
3.서초+송파+,강동주요대로변(역세권),동작대로(사당~이수),남부순환로(내방,방배),송파대로,올림픽대로(종합운동장~몽촌토성)의 오피스
4.도심권(시청,광화문,종각)+여의도,마포권+기타오피스주요권역(가산디지털단지,구로디지털단지)



◆권역 시세변동
도심권 2018년 1분기 임대시장은 공실률이 꾸준히 상승하지만 임대금액에 대하여는 보합세를 유지하고있다. 서울 도심권역과 강남권역의 대형 임차인들의 큰 변동사항이 없고 도심권의 경우 꾸준한 공급세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신도시 개발, 정부청사 등의 교외지역으로 확산되면서 이 추세는 지속 될 전망이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 서울 신사동 소형 1층 점포 임대
위치 : 3호선 신사역, 압구정역 도보 10분 거리.
층수 :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 현재 1층 임대 중.
면적 : 전용면적 83㎡.
비용 : 보증금 3000만원/임대료 380/ 관리비 40만원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신사역과 압구정역 사이 을지병원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사옥건물로서 직원이100명 정도 상주하여 1층 임대시 월 고정 매출이 발생할 것이다. 또한 중소형 사옥들이 들어서 있고 사이 사이에 카페나, 다양한 먹자 거리도 존재하여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가수 싸이가 매입한 6층짜리 건물 및 나라키움 신사동 신축 빌딩이 들어서 지금보다 상권확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권리금이 없고 고정 매출이 있어 신규 창업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부암동 신축건물 갤러리 및 카페 추천
위치 : 석파정 서울미술관 인근.
층수 :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 18년 07월 준공예정.
면적 : 전용면적 112㎡.
가격 : 보증금 3억원/임대료 1400만원/관리비 자체관리.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부암동에 위치하여 있다. 본 건물은 신축건물로 지하2층~지상2층 건물이지만 표면상으로 전부 노출되어 있어 지상4층 건물로 봐도 무방하다. 올해 7월 준공 예정으로, 전층 통임대로 임대중이며, 인근 석파정 서울미술관이 있어 갤러리 및 베이커리 까페와 같은 업종에 추천하는 물건이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신사역 초역세권 사무실, 상가 임대
위치 : 3호선 신사역 도보 1분.
층수 : 지하 1층~지상 5층.
면적 : 전용면적 86㎡.
가격 : 보증금2500만원/ 임대료 230만원/관리비 31만원.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3호선 신사역(잠원동) 도보 1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2017년 12월리모델링 완공되었다. 리모델링 완공후 많은 관심을 받아 빠른 속도로 계약되고 있으며, 현재는 지상 3, 4층만 임대 가능하다. 전용면적 층당 약 86㎡이다. 이 건물의 가장 장점은 리모델링을 하여 내·외관이 수렴함과 초역세권에 위치한다는 것이다. 1층의 경우 커피샵이 입점할 예정으로 미팅 및 회의 장소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IT,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등 사무실로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반포동 서래마을 소형 점포 임대
위치 : 반포동 서래마을 초입.
층수 : 지상 2층 규모. 현재 1층 일부 임대 중.
면적 : 전용면적 50㎡
비용 : 보증금 1억원/임대료 550만원/관리비 자체 관리.
특징 : 이 건물은 반포동 서래마을 초입에 위치한 건물이다. 1층 일부 임대 중이며, 바로 입주 가능하다. 젊은층 유동인구가 활발하고 위치가 좋아 광고에 효과적이다. 4계절 모두 특색 있는 거리를 유지하고 있는 지역이다. 1층 특성상 소규모 매장이 적합하며 권리금이 없어 법인 고객에 강력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내방역 함지박사거리 병원,약국 임대
위치 : 7호선 내방역 도보 10분 거리.
층수 : 지상 1층~지상 5층 규모. 현재 1층 임대 중.
면적 : 전용면적 99㎡.
비용 : 보증금 2억원/임대료 300만원/관리비 45만원
특징 : 이 건물은 7호선 내방역, 함지박사거리, 방배사이길에 위치한 건물로 2014년에 리모델링을 진행하였으며, 현재 산부인과 건물로 사용중에 있다. 주변에 아파트 및 상권이 들어서있어 유동인구가 많으며, 건물 1층에 약국 입점계획을 세우고 있어 기존산부인과 와 약국 협업으로 인한 고정매출 및 시너지효과 상승을 기대할수 있다. 또한 권리금이 없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건물 특성상 병원 및 약국이 적합하며, 건물 위치상 편의점 및 소규모 점포를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신당동 대로변 신축 사무실 임대
위치 : 3호선, 6호선 약수역 / 5호선, 6호선 청구역 도보 4분 거리.
층수 :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현재 B1~10층 임대중(1, 8층 제외).
면적 : 전용면적 사무실 119㎡
가격 : 보증금 5천만원/ 임대료 320만원/ 관리비 40만원.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신당동의 신축한 건물로 3호선, 6호선 약수역 / 5호선, 6호선 청구역 사이의 사이의 더블 역세권 혜택을 누리고 있다. 1층과 8층은 완공도 되기 전에 임대되었으며, 이외 층수는 모두 임대중이다.
특히 7층은 내부 룸 형태로 15평, 9층과 10층은 각 15평, 25평 규모의 야외 테라스가 서비스로 제공되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로변의 대형 건물로 내외관이 수려하여 가시성이 훌륭하며, 전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막힘이 없고 탁트여 있어 조망권 또한 탁월하다.
지하층은 층고 4.6m 이상으로 높아 휘트니스센터, 스튜디오로, 2~10층은 층고 3.4m 이상으로 병원, IT, 디자인 업종에 적극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 서울 서울역 대로변 사무실 임대
위치 : 1, 4호선 서울역 도보 4분 거리.
층수 :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 현재 2층 일부, 6~9층 임대 중.
면적 : 전용면적 360.6㎡.
가격 : 보증금 6540만원/임대료 654만원/관리비 327만원.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서울역 3번출구 대로변에 위치한 건물로 가시성이 훌륭하다.
서울 센터지역에 위치한 이 건물은 지하철, 버스, KTX등의 편리한 교통편과 금융권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근무환경이 편리하다. 시청역, 회현역과도 가까운 편으로 중구의 합리적인 사무실을 구하는 임차인에 적극 추천한다. 건물 관리가 잘되어있는 편이며 2층은 즉시 입주, 6~9층은 18년 1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위 금액은 상층부의 금액이며, 무료주차는 층당 3대가 가능하다. IT, 금융권, 로펌, 재단, 법인 사옥 용도 등의 사무실로 추천한다.

[3/19] 주간 오피스 시세 및 추천 임대 물건
◆서울 숙대입구역 메인거리 근린생활시설
위치 : 4호선 숙대입구역 도보 2분 거리.
층수 : 지상 2층 규모. 현재 전층 임대 중.
면적 : 전용면적 66㎡.
가격 : 보증금 1억원/임대료 600만원/관리비 자체 관리.
특징 : 이 건물의 경우, 숙대입구역 메인거리에 있는 건물로 유동인구가 많고 가시성이 훌륭하다. 또한인근으로 미국대사관 이전, 서울시교육청 이전, 용산공원 조성, 캠브킴부지개발 등의 호재로 상권이 더 활발할 것으로 보여진다. 권리금 또한 없으며 기존 일식집으로 음식점 시설로 되어있어 음식점 및 카페를 추천한다.

사옥, 사무실 임차 컨설팅 서비스-'한경 오피스'(off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