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논현 아이파크' 대기수요 많은 강남 노른자 땅 주상복합
서울 논현동 강남 YMCA 자리가 주상복합 단지로 탈바꿈한다. 현대산업개발그룹 계열사인 HDC아이앤콘스는 오는 3월 이곳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으로 구성된 ‘논현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최고 19층, 2개 동 규모다. 아파트는 99가구로 대부분 소형 주택형이다. 전용면적 47㎡는 54가구, 전용 59㎡는 43가구다. 전용 84㎡는 2가구뿐이다. 오피스텔은 총 194실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6㎡ 45실 △27㎡ 135실 △33㎡ 14실이다. 원룸형과 복층형 구조로 나뉜다.

사방 어디든 지하철역이 있는 게 특징이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이 가장 가깝다. 7호선 학동역과 강남구청역, 9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선정릉역도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단지 남쪽은 대형 오피스가 밀집한 테헤란로다. 일대 직장인에겐 직주근접 단지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현장 포커스] '논현 아이파크' 대기수요 많은 강남 노른자 땅 주상복합
학동초가 가깝고 언북중과 영동고 등도 도보권이다. 현대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이 주변에 많다. 라움아트센터와 스포월드, 차병원 등 문화·체육·의료시설이 인근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동은 최근 10년 동안 공급된 아파트가 300여 가구에 불과해 새 아파트 대기 수요가 많은 편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전용 59㎡ 이하 소형 아파트는 그동안 공급이 전무했다.

HDC아이앤콘스 관계자는 “일대에서 보기 드문 소형 아파트 위주로 공급하는 까닭에 주변에 직장이 있는 실수요자 문의가 많다”며 “강남 노른자 땅을 새롭게 개발하는 단지인 만큼 시장 관심이 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인 아이파크 갤러리(영동대로 430)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로 예정됐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