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인테리어 적용한 제주건축대상 수상경력 건축가의 타운하우스 ‘서귀포 데이즈힐’ 분양
제주건축문화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건축가는 어떤 집을 지을까. 제주 서귀포의 데이즈힐을 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데이즈힐은 제주건축문화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한 이즈건축 강중열 소장이 설계하였다. 전세대 3층 복층형으로 설계한 외관은 자연지형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어지며 층고는 5.5m로 개방감이 좋다.

동선은 실내외 실외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거실과 직접 연결된 테라스에서 제주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각 주거공간은 단절되지 않고 이어지며 사람과 장소가 조화를 이루는 시사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독특한 외형에 돌과 나무를 컨셉으로 한 외관디자인 설계로 안정감을 더한다.

이 주거공간은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3층으로 공급 전용면적은 141㎡이며 1층 정원 서비스면적과 지하 게스트룸을 포함하면 사용할 수 있는 실사용면적은 231㎡에 이른다.

세대수는 단 33세대로 각 세대는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도록 설계되었다. 실내 1층과 2층은 복층 구조로 만들어지며 층고 5.5m로 아주 높아 더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단지내에는 정원, 텃밭 등이 맞춤형으로 조성되며 ADT 보안시스템도 적용된다.

입지는 미래전망은 물론 생활전망이 좋은 곳이다. 제주신공항, 제주헬스케어타운, 영어국제교육도시 등 개발호재가 집중되어 있다.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2714-2번지에 위치한 데이즈힐 각세대별 3층으로 구성되며 총 33세대를 분양한다. 입지는 제주도 핵심 프로젝트 중 하나인 헬스케어타운(영리병원단지)이 차량으로 1분 거리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동홍로 대로변에 위치하며 서귀포 중심생활권 인근으로 서귀포시청, 홈플러스, 서귀포의료원, 이중섭 거리 등이 가깝다. 직선거리 3km, 차량 이동 3분 거리 이내에 관공서, 쇼핑센터, 의료시설, 할인마트, 전통시장, 문화거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높이도 해발 170~180m 중간산지에 위치했으며 방풍목이 상대적으로 적어 조망권을 해치지 않고, 토지형상이 가로로 형성되어 전세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입지상 주변에 관광명소도 많다. 집에서 근거리에 천지연 폭포, 정방폭포, 돈내코유원지 등이 있는데 관광명소들이 주거환경에 침해받지 않는 1km 반경 밖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서울 강남구 삼성역에 홍보관(문의 02-562-4200)이 오픈중이며 선착순 수의계약 방식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