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 걱정없는 10년의 여유
LH 시흥은계 S2블록 10년공공임대 주택 리츠 1594세대 이 달 공급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월세난이 지속되고, 무주택 서민의 주거난이 악화되면서 올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저렴한 보증금, 임대료에 안정적으로 장기간 거줄 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다. 특히 올해 공급되는 이들 공공임대주택은 대규모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물량이 대부분으로 교통과 거주 편의성이 뛰어나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하는 시흥은계지구 S2블록 10년공공임대주택리츠 총 1,594세대가 오는 4월 27일(수) LH홈페이지를 통해 모집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입주자 모집에 들어간다.

시흥은계 S2블록은 10년 간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고, 뛰어난 주거여건이 장점이다. 우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39호선, 국도42호선 등 도로망과 소사~원시 복선전철(대야역 2018년 예정)으로 내·외부 진출입이 수월하다.

지구 및 단지 인근에 이마트 등 상업시설이 예정돼 있고 기존 시가지와 인접해 있어 롯데마트, 보건소, 병원, CGV등 쇼핑과 레저, 문화시설이 이용 가능하다.

웃터골·검바위·시흥은행초등학교, 시흥은행중·고등학교, 소래중·고등학교, 은계중학교 등이 단지와 인접해 통학이 수월하다.

또 소래저수지, 은행천 등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수변공간을 활용한 공원과 지구내외의 풍부한 녹지를 연계해 그린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시흥은계 S2블록은 (주)NHF 제5호 공공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시행을 맡고, 주택건설·공급 및 분양전환 등 제반 업무는 자산관리회사인 LH가 수행하게 된다.

총 14개동 1,594가구, 공급면적은 59㎡(672세대), 74㎡(658세대), 84㎡(264세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대단지다.

모든 신청접수는 LH청약센터를 통한 인터넷 접수가 원칙이며, 공고문은 L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LH 콜센터 또는 시흥은계 주택전시관(4.27~접수마감일까지 운영)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은계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406번지에 위치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