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선유도 한강에듀시티 에비앙’…소형아파트 구조 ‘아파텔’로 분양시장 주도
사상 초유의 1%대 저금리시대에 접어 들면서 목돈을 굴리기 위한 수익형 상품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그 중 투자자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상품이 주거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이다. 또한 신혼부부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치솟는 전세가, 초저금리 여파로 금리가 1%대인 점을 고려할 때 시중금리 대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여파로 누구나 오피스텔 한 채쯤은 소유하는 시대가 되었다.


특히 요즘은 아파트형 오피스텔(아파텔)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전세 대란으로 아파트에 이어 주거형 오피스텔(아파텔) 분양에 임대수입을 기대한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몰리며 몸값이 뛰고 있는 상황이다. 투자자들도 넘쳐나는 원룸 오피스텔 보다는 희소성 있는 아파텔에 더 매력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이는 여유자금을 임대수익형에 투자하는 게 안전하다는 생각에서 웃돈을 주고라도 희소성 높은 오피스텔을 구입하려는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전세가격 폭등으로 소형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아파텔이 급부상면서 귀하신 몸이 되었다.


전세난이 심해지면서 방 2~3개를 갖춘 소형 주택을 찾지 못한 신혼부부와 고소득 독신(獨身) 직장인 중심으로 아파트형 오피스텔인 아파텔을 구매하는 수요도 늘고 있다. 뿐만아니라 아들에게 신혼집으로 아파텔를 마련해 주기위해 방문하는 부모들도 상당히 많다


이런 가운데 ‘대명 에비앙’으로 마곡지구에 알려진 (주)대명건설주택이 아파트형 오피스텔(아파텔) ‘선유도 한강 에듀시티에비앙’을 선보여 소형 주택을 선호하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황금노선인 9호선 선유도역 역세권에 위치해 투자가치도 높다.


아파텔은 방과 거실, 주방 등의 구분이 분명하고 3베이 구조를 도입할 경우 채광과 환기도 아파트 못지않은 게 장점이다. 분양 가격도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아파트는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지만 아파텔의 경우 분양권전매제한이 없으며, 분양을 받아도 주택청약 자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므로 무주택자는 그대로 무주택 우선청약에도 참여할 수 있다.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투자1번지로 알려진 황금라인 9호선 역세권 인근에 최근 10년간 1인 가구를 위한 원룸 오피스텔은 많이 공급됐지만 신혼부부등 2인 이상 가구를 위한 아파트형 오피스텔인 쓰리룸 공급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이로 인하여 최근 9호선 쓰리룸 오피스텔이 때 아닌 ‘호황’을 맞고 있다. 초저금리 여파로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 투자열기가 높아지면서 희소성 높은 쓰리룸 구조인 아파텔이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떠오르는 것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원룸이나 투룸 오피스텔보다 쓰리룸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기존의 오피스텔 대부분이 원룸, 투룸 위주로 분양이 이뤄져 무엇보다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투자자들은 특히 황금라인 9호선 역세권 아파텔에 주목하고 있다. 9호선 역세권에 들어설 대표적인 아파텔로 선유도역 초역세권(3분) 위치할 ‘선유도 한강에비앙‘ 오피스텔(아파텔)을 들 수 있는데 규모는 지하1층~지상13층 4개동 192실로 아파트의 장점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모은 신 주거개념인 아파트형 오피스텔(아파텔)로 구성된다.


‘선유도 한강에비앙‘ 오피스텔(아파텔) 1층은 필로티 공간으로 활용되는 장점이 있으며, 높은 전용률과 입주민을 위한 공개공지에 단지내 공원과 옥상정원을 조성하고 아파트와 같은 부대시설을 확보하여 쾌적한 환경이 제공된다.


광역교통망은 9호선과 공항철도 연계 김포공항10분, 인천공항30분, 여의도7분, 강남(종합운동장)진입 30분이며, 마곡지구 1.5km 상암지구 3km 거리이며,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근접해 강북, 강남, 강동방향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목동이대병원은 10분 거리에 있다. 영등포, 여의도, 목동에 근접하고 촌 대학가로 통화는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서강대학교는 15~20분 이내 통학 할 수 있다.


‘선유도 한강에비앙‘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영등포구 양평동 선유도역 일대에는 신규 소형아파트가 턱없이 부족해 이를 대체할 만한 쓰리룸 오피스텔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수요자 관심이 높은 만큼 빠른 마감분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선유도 한강에듀시티 에비앙‘ 권성공 총괄팀장은 “기존 원룸 형태의 오피스텔을 탈피한 3룸(방2,거실) 아파트형 오피스텔로써 희소가치 높다” 며 “소형 아파트구조의 풀퍼니시드로 아파트전세 탈출의 좋은 기회로 여긴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다“고 전했다.


분양조건은 중도금 50% 무이자 특별혜택이 주어지며 계약금 10%만 있으면 2017년 8월 입주시 까지 추가 비용은 전혀 들지 않는다.


선착순 분양시 무엇보다 발 빠를 행보가 필요한데 궁금한 점은 해당사 분양사무실로 문의해 정확한 분양 정보를 얻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 해당사 담당직원은 “예약방문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안내받을 수 있다”며 “본사 대표전화를 통한 ‘사전예약 방문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문의 1600-4617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