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유도한강에비앙아파텔(조감도)
선유도한강에비앙아파텔(조감도)
예비청약 기간 중에도 물건 문의 많아, 192세대 분양 중 본 계약 시 잔여분은 미지수...
미래 주거공간은 다이어트가 생명, 세금과 관리비 큰 부담 소형아파트보다 편리하고 저렴...


요즘 화창한 봄날 여의도 벚꽃축제가 시작 되어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수를 놓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선유도공원과 안양천 뚝방에도 화사한 자태를 한껏 뽐내고 있는 꽃들을 보며, 이곳에 보금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서울에서 수도권 변두리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마음이 바쁘다. 야박한 저금리시대에 전세 값이 계속 오르자 월세로 돌리는 임대사업자들이 많아지면서 월세에 대한 부담을 더욱 가중 되고있다.

이렇다 보니 알파고 처럼 인간도 투자금과 수익률을 분석을 하고 또 마인드컨트롤 하여, 전세 값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임대아파트나 소형아파트 같은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2룸 3룸까지 진화하는 주거용 아파텔이 품귀현상을 보이며 역세권을 중심으로 청약돌풍은 지속 되고있다.

최근 예비청약단계에서부터 돌풍이 일고 있는 선유도 한강에비앙아파텔 분양사업부 정호철 총괄팀장은 "스마트한 소형 풀 옵션 아파트 같은 오피스텔을 아파텔이라고 한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고품격 오피스텔의 장점을 결합 하여 설계하였기 때문에 관리비와 생활비가 저렴한 주거공간으로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신랑, 예비신부와 가족부모님들에게 전세금이면 분양 받을 수 있고, 신혼부부가 최소 10년간은 살기에는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되었고, 더불어 2-3인 가족원들도 전세 값 월세 값 걱정 하지 않고 구입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영종도공항철도와 급행 환승이 가능한 김포공항 급행 9호선라인이라. 스튜어디스와 승무원에게 한강변을 거닐 수 있는 나름의 주거환경이라 생각되고, 제2강남 건설의 마곡지구에 이전 할 대기업과 협력기업 16만 종사자에게도 관심을 가져 볼만 한 상품이다.

현재 여의도의 증권가와 금융권의 종사자 그리고 광화문과 종로 방향의 샐러리맨 직장인들을 비록 강남의 병의원전문직 직장인들 까지 찾고 있으며, 10분 거리인 상암dmc의 방송연예 작가나 연구원들뿐만 아니라 홍대, 신촌 대학가 지방 유학생 부모님들에게도 분양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

이렇듯 많고 다양한 층의 고객이 모델 하우스 방문 발길이 끊이지 않고 찾아오고 있어, 본 계약서가 열리기도 전에 분양이 조기 마감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을 정도다.

또 “선유도한강에듀시티에비앙”오피스텔(아파텔) 위치적 입지가 좋아 9호선 황금라인 영등포 양평동 선유도역 도보 3분 거리에 있으며, 9호선은 서울 전역으로 1호선에서 8호선까지 연결된 노선이며 마곡10분, 김포16분, 여의도7분, 노량진10분, 강남20분으로 서울 중심부를 30분 내로 출퇴근이 가능 하여 역세권 중에서도 관심이 높다.

차를 운행 하시는 분들은 서부간선도로 양평 IC측면에 있어서 성산대교, 양화대교, 내부순환도로, 올림픽도로, 강변북로, 김포로, 인천공항로 진출입이 바로 이루어지고 서부간성 도로가 지하화 공사가 광명에서부터 시작되어, 완공 하고나면 외부순환도로 진입이 10분이면 가능 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진입도 20분대로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럭셔리 아파텔구조를 보면 3BAY로 3룸 창이 전면을 향하고 있어서 채광이 좋고 통풍이 잘되며, 구조는 방2에 거실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을 분리하였고 중문을 설치하여 쾌적함과 조용함을 겸하였으며, 내부는 풀옵션에 풀퍼니츠 구성을 살펴보면 드럼세탁기,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에어콘, 2쿡인덕션, 전자렌지를 설치 헀고 디지털 전력 차단스위치로 관리비 절감을 홈오토 시스템, 디지털도어룩 무인텍배시스템, CCTV카메라를 설치하여 편리함과 안전한 주거공간이 될 수 있다.

선유도 한강 에비앙 오피스텔은 총 4개동 192세대를 (A-타입-12세대, B타입168세대, C타입12세대)으로 구성. 계약금10%, 중도금 50% 무이자이고, 잔금은 입주 시 시중은행 대출을 활용 60-70% 이후 나머지 금액을 준비하면 된다. 분양가는 1억9천만원대에서 3억원대로 평형별 층별에 따라 분양을 하고 있다.

특히 1가구 2주택에 해당 하지 않고, 미등기전환도 가능하며. 대출시(DTI)d에 해당 하지 않는 장점도 있다.

세대수가 많지 않아, 실수요자와 신혼부부와 2~3인 가구 전문 직장인과 퇴직을 앞둔 분들인 50대가 노후를 생각하여 매달 월 소득이 나오는 수익성이 뛰어난 아파텔로 발걸음 옮기고 있으며, 은행금리가 제로이고 정기예금도 1%대로 목돈 2억~3억원으로는 안전적인 금리생활 월 소득을 기대하기 어려운 시대를 지나고 있어, 년 이자 5%-6% 수준만 되어도 만족이라는 투자자들이 많다.

인근 부동산공인중계인도 비교적 안전하고 손쉬운 투자처인 “선유도 한강에듀시티에비앙오피스텔”을 관심 가져 볼 것을 조언한다. 꼭 필요로 하는 실 주거 손님이나 맞춤 투자를 고려 중인 투자자는 조기마감 전 발 빠르게 움직여 모델하우스를 방문 할 것을 당부했다.

아파텔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자하는 분들은 대표전화(1599-4857)로 전화하셔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고 모델 하우스로 방문 하고져 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전화 하여 전문 상담사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좋은 동 호수와 투자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