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육환경 갖춘 우정동 뉴-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교육환경이 편리한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이 좋아하는 조건 중 하나다. 교육열 높은 30~40대 학부모 세대의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교육환경이 편리한 단지들은 청약성적도 좋은데다 매매가도 높게 형성돼있다. KB부동산알리지 2월 자료에 의하면 성남시 판교신도시의 보평초·중·고와 접해 있는 판교 봇들마을 8단지 전용면적 84㎡의 일반평균매매가는 8억 9,5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분당-내곡 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사이에 두고 보평초·중·고와 떨어져 있는 백현마을 휴먼시아6단지의 전용면적 84㎡ 일반평균매매가는 8억 5,000만원이다.

이 가운데 초·중·고교가 인접한 우정동 뉴-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어서 눈길이다. 또한, 주목할 점은 조합원 안심보장제를 실시해 지역주택조합의 단점을 최소화 하는 등 사업의 안전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아파트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279-51번지 일대에 조성 예정으로 지하 2층, 지상 17~29층 10개동, △전용 59㎡A 308가구 △전용 59㎡B 69가구 △전용 84㎡ 445가구 등 총 822가구 규모로 구성되었다.

우정동 뉴-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편리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태화초와 양사초, 우정초, 울산중‧고, 성신고 등 초‧중‧고교가 단지와 모두 인접해있다. 게다가 공공도서관 및 울산교육청도 가깝다.

단지는 신세계백화점(예정), 뉴코아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은 물론 태화시장, 동강병원, 우정동우체국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성남동 상권이 인접해 있는데다 롯데시네마, 울산시립미술관(예정) 등 문화시설도 가깝다.

우정동 뉴-시티 신동아 파밀리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도보 400m 거리에 태화강이 위치해 탁 트인 조망과 수변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태화루, 태화강둔치 야구장, 태화강대공원, 울산시민공원 등 체육시설과 산책로 이용도 쉽다.

단지 내 중앙광장, 잔디광장, 산책로 등 약 5,500㎡의 대규모 공원을 조성해 주거쾌적성도 한층 높일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보육시설, 독서실, 동호회실,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운동시설과 생활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홍보관은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641번지에 위치하며, 계약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자동차(싼타페 1대), 대형 지펠 냉장고, 김치냉장고, 노트북,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본 행사는 조합원이 50% 이상 모집 시 진행된다. 더불어 1차, 2차 계약자 중 선착순 100명에 한해 거실 삼성 시스템 에어컨 1대를 증정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