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운정' GTX 수혜로 미분양 물량잡기 '치열'
국토부가 올 상반기 안에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고시하면서 GTX 및 지하철 3호선 연장은 사실상 확정단계로 접어들게 되면서 파주지역 부동산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GTX 파주 연장과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이 각각 이번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기추진 광역철도 사업과 신규 광역철도 사업에 포함됐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사업을 준비 중인 지하철 3호선 연장과 현재 민자 적격성 조사 중인 GTX 파주 연장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파주 운정신도시의 연이은 교통호재 속에서 개통 최대 수혜단지로 ‘운정 힐스테이트’를 꼽는데 이견이 없다. 서울 아파트 전·월세 상승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신규 파주 운정신도시 미분양아파트 중에서 인기가 높았던 파주 ‘운정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에는 연일 내방객들의 발걸음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특히 특별분양 혜택으로 로얄동·층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중이다.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되어 높은 수요가 기대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29층, 25개동 총 2,998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 59~84㎡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며, 계약금 정액제 500만원(1차)이며, 72㎡와 84㎡는 중도금60%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전 평형대 로얄동·층은 마감직전에 있다. 사전에 대표전화를 통해 잔여 동·호수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옆에 자율형공립고인 운정고를 비롯해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하우초), 약 500m 거리에 중학교(산내중)가 신설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이며, 경의선 야당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에 일반버스 4개 노선, 광역버스 3개 노선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자유로, 제2자유로, 동패IC, 동서대로도 가까워 서울, 김포, 일산, 상암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 3호선과 GTX를 운정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 힐스테이트’는 건폐율이 13.99%로 낮아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전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 4Bay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주차공간을 100% 지하로 배치하여 공원 같은 아파트를 실현하였으며, 단지 내에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실내놀이터, 동화구연실 등 커뮤니티 시설과 잔디마당, 놀이터, 테마휴식공간 등과 약 1㎞에 달하는 순환산책로가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연일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상담문의가 많아 방문 시 사전예약이 필수다. 사전예약 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주차안내도 받을 수 있다. 입주는 오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