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석역 우방 아이유쉘③구성]지상에 차없는 단지, 첨단IT 설비로 편리
[ 남양주= 김하나 기자 ]마석역 우방 아이유쉘을 시공하는 SM우방은 38년의 역사를 가진 건설회사다. 남양주에서는 생소할 수 있지만 건설업계에서는 중견기업이다.

2014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 3년간 전국에서 7000여가구를 분양했고, 하반기에는 수도권에서만 3000여가구를 공급중이다.

그만큼 단지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설계와 구성을 선보이게 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4층, 14개동이며 808가구다. 땅 모양이 남북으로 길게 뻗은 형태다. 동들은 남향 위주로 배치하면서도 근린공원과 연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공원형 단지로 꾸민다.

14개의 동은 풍부한 일조량과 우수한 조망 확보를 위해 남향위주 배치했다. 단지로의 출입구는 2군데다. 안전한 도보환경을 보장하는 지상에 차가 없도록 했다. 이러한 지상공간은 사색의 정원, 영감의 정원, 놀이터, 진입광장 등 풍부한 조경시설과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를 비롯해 요가, 에어로빅, 필라테스, 스포츠댄스 등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운동공간인 GX룸,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이 계획됐다. 맞벌이 부부, 신혼부부의 영유아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도 자리한다.

단지는 첨단 정보기술(IT) 설비들이 탑재된다. 초고속 정보통신 환경 구축으로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환경을 지원하고 거실의 월패드를 이용해 홈컨트롤(가스밸브·거실조명·난방 원격제어)이 가능하다. 영상확인 및 통화, 원격검침, 주차관제, 엘리베이터, CCTV확인 등을 할 수 있다.
[마석역 우방 아이유쉘③구성]지상에 차없는 단지, 첨단IT 설비로 편리
주방의 풀HD TV폰으로는 방문자를 확인하거나 통화 및 문열림, 전화수·발신, TV 및 라디오 기능 등이 있다. 지하주차장부터 세대 현관까지 편리하게 통과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도 도입된다. 택배수령/발송서비스, 등기우편물 수령, 결제기능, 알림서비스를 할 수 있는 무인택배시스템도 단지에 설치된다.

보안 기능도 기본적으로 갖춰진 단지다. 놀이터, 주차장, 현관, 엘리베이터 등에 24시간 보안이 가능한 CCTV 시스템이 있다. 욕실 스피커폰으로는 비상벨 및 전화수신기능, 홈네트워크 연동이 가능하다. 외부차량 출입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관제시스템도 설치된다. 전세대 거실에 동체감지센서가 있어 외부 침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한편 SM그룹은 제조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한해운(주), (주)동양생명과학, 하이플러스카드(주), (주)티케이케미칼 등 13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건설부문에만 우방산업(주), ㈜우방, ㈜우방건설산업, 우방건설(주), (주)티케이케미칼 건설사업부 등 5개의 계열사가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남양주시 도농동 289-2번지(남양주시 경춘로 355)에 있다. 1899-2550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