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천억 돌파

IBK자산운용,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2천억 돌파

미국 켄쇼(Kensho)社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 투자

IBK자산운용(대표이사 강남희)은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의 수탁고가 2천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IBK 켄쇼 4.0 레볼루션 펀드’ 는 국내 최초로 미국 켄쇼(Kensho)社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분석 기술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이 펀드는 기존의 투자방식과 달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에 의한 빅 데이터(Big Data)분석을 통한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술에 의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화이다.

켄쇼(Kensho)社는 미국 하버드대 출신 및 애플 초창기 창업자 등 천재들이 모여서 만든 파이낸스 분야의 인공지능(AI) 회사이다. 켄쇼는 방대한 금융관련 빅 데이터(Big Data)를 기존 애널리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켄쇼 고유의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플랫폼으로 분석하여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펀드의 1년 성과는 78.65%로 동일유형 가운데 상위다. 공모펀드 시장이 침체기였던 최근의 시장에서 유독 2천억 이상을 모집하는 성과를 드러냈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 자연어 처리 시스템, 검색 시스템, 머신러닝 알고리즘 등으로 이루어진 켄쇼는 전통적인 금융 분석 업무를 대체해 가고 있다.

과거 애널리스트가 40시간 걸릴 분석을 켄쇼가 단 5분만에 처리 할 만큼 AI 기술로 인한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선제적인 관점에서 통찰력 있는 투자 판단“ 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8,650 +0.82%), IBK투자증권, KB국민은행, KB증권, 광주은행,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출처 : 제로인, 2021.02.16 A클래스 기준 성과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