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김영환 충북지사를 둘러싼 '술자리'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박진희 충북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복수의 동석자에 따르면 김 지사가 마신 술은 소주와 맥주를 섞은 일명 폭탄주"라며 "밤 9시30분부터 11시20분까지 두 시간동안 마신 술은 족히 20여잔"이라고 했다.

이어 "빠르게 마신 탓인지 얼굴은 심하게 붉어졌고 취기에 흥겹게 부른 노래가 두 곡이나 된다"며 "폭탄주를 수십잔 마시고 노래까지 부르는 간담회가 세상천지 어디에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언론보도에 따른 술자리 참석 이튿날엔 '술을 마시지 않았고 물만 마셨다'더니, 5일 만에 '술을 마시긴 했지만 1잔을 채 마시지 않았다'로 말이 바뀌었다"며 "열흘이 지나니 '술판은 아니었다'로 바뀌었다. 이러다 조만간 '술판은 벌였지만 취하지는 않았다'라는 해명이 나올 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 시간 소방대원 등 공무원 200여명은 생명을 걸고 화재를 진압하고 있었는데 김 지사는 참으로 나쁜 도지사"라며 "김 지사는 산불이 난 와중에 술판을 벌였다면 도지사 자격이 없을 것이라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환 지사는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산불 상황에서 지사가 술판을 벌이겠느냐. 저는 시시각각 비서를 통해 (산불 상황) 보고받고 있었다"며 "일부 언론과 야당이 주장하는 대로 산불이 났는데 본분을 망각하고 술판을 벌였다면 지사로서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저는 그런 일을 하지 않았다"고 했다.

김 지사는 "제 명예를 위해 부득이 사법적 판단을 구해봐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며 "곧 법률가들의 조언을 들어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달 30일 제천 산불 당시 충주에서 술자리를 가져 논란이 됐다. 이날 김 지사는 인근 충주시에서 열린 지역 민간 단체 초청 간담회 자리에 참석했다. 김 지사가 단체 관계자 등과 술자리를 하는 사진이 페이스북에 올라오며 논란이 일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