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주말 서울 시내 모처에서 조용히 차녀 결혼식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장녀 결혼식에 이어 2번째 '극비 결혼식'이다.

정 위원장은 2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때가 때인데 청첩장 돌릴 형편이 못 된다"면서 "그래서 가족 친지들만 소수가 모여서 (결혼식을) 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의 자녀 '극비 결혼식'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0년 6월 정 위원장의 장녀와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의 장남이 올린 결혼식에서도 그는 청첩장을 돌리지 않고 가족·친지만 초대했다. 당시 국회 원 구성 협상이 진통을 겪고 있었던 데다 코로나19 확산세 때문에 그런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성김 미 국무부 대북 특별대표. 사진=연합뉴스
성김 미 국무부 대북 특별대표. 사진=연합뉴스
정 위원장의 차녀 결혼식에는 성 김(한국명 김성용)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가 축사했다고 한다. 정 위원장과 김 대표는 어린 시절 성북동에서 함께 자란 친구 사이다. 정 위원장이 1993년 언론사 워싱턴 특파원으로 부임했을 당시에도 교분을 이어 가고,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인 시절 만찬을 함께 하기도 했다.

정 위원장은 "둘째 아이가 미국에서 유치원 갈 때도 (김 대표가) 같이 손잡고 가던 사이"라면서 "(김 대표가) 우리 둘째 딸을 예뻐해서 자카르타에서 일부러 와서 축사했다"고 설명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