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 사진=연합뉴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이준석 대표에 대한 부정적인 표현이 담긴 윤석열 대통령의 문자가 공개된 것을 두고 "제 프라이버시(사생활)도 보호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권 대행은 이날 국회 원내대표실에 들어가기 전 기자들과 만나 "제 입장은 페이스북에 밝힌 그대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권 대행은 "사적인 문자가 본의 아니게 유출됐으므로 그 내용과 관련된 질문은 제가 확인하지 않는 걸 원칙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사적인 문자 내용이 제 부주의로 인해 유출 및 공개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당원 및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재차 사과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겸 직무대행이 26일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겸 직무대행이 26일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앞서 국회사진기자단은 전날 오후 4시께 국회 본회의장에서 권 대행이 윤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받은 휴대전화 화면을 촬영해 보도했다.

사진을 보면 윤 대통령은 권 대행에게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라며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보냈다.

윤 대통령은 이 대표에 대한 당의 징계 당시 대통령이 당무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밝힌 바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권 대행은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이어 "윤 대통령이 당대표 직무대행까지 맡으며 원 구성에 매진해온 저를 위로하며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되는 표현을 사용한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