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운데)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과거 펴낸 시집에 사용한 문구와 관련해 논란의 중심이 된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을 공개 비판했다.

이 대표는 16일 국회에서 열린 지방선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윤 비서관이 시인으로 활동하면서 했던 여러 표현은 지난 20여년간 바뀐 현재 기준으로 봤을 때 일반적인 국민들의 시각과 큰 차이가 있다"며 "윤 비서관은 국민들에게 충분히 사과하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탁현민 비서관도 과거 '남자마음설명서'라는 책에서 서술한 내용이 부적절했던 점을 인정하고 사과했던 일이 있다"면서 "윤 비서관은 시인으로 활동하며 썼던 여러 표현들에 대해 국민들에게 충분히 사과하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비서관은 2002년 11월 출간한 시집에서 '전동차에서'라는 제목의 시를 썼다. 내용 중 '전동차에서만은 짓궂은 사내 아이들의 자유가 그래도 보장된 곳, '풍만한 계집아이의 젖가슴을 밀쳐보고 엉덩이를 살짝 만져보기도 하고' 등 구절과 관련해 논란을 빚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