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 사진=한경DB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 사진=한경DB
국민의힘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국민 여러분이 웃음을 되찾고 일상을 되찾고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룰 것"이라고 1일 전했다.

이양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과 윤 후보가 임인년 새해 희망이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가족과 함께 따뜻함과 기쁨으로 맞이해야 할 설이 2022년 올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낯설고 무거운 마음"이라면서 "오미크론의 빠른 확산세에도 정부의 오락가락 뒷북 방역 정책으로 국민들은 불안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가슴은 타들어간다"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올해 들어서만 벌써 7번째 미사일 도발을 감행하고 있지만 안보 위기 상황에서도 정권은 종전선언에 집착하고 집권 여당 후보는 북한 문제를 층간소음 문제에 비유하며 되레 '북을 자극하지 말라'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단군 이래 최대 부동산 개발비리 사업인 대장동 개발의 설계자를 자처하던 집권여당 후보는 진실규명을 외면하고 욕설과 막말도 모자라 온갖 말 바꾸기와 거짓말로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국민이 맞닥뜨린 내우외환의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은 오직 정권교체뿐"이라고 밝혔다.

신민경 기자 radi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