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을 겪고 있는 곽상도 의원과 관련 "젊은세대의 분노가 클 거라 생각한다"며 "눈높이를 맞춰가기위해 곽상도 의원이 결단하셔야한단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곽 의원이 이미 탈당했지만 그 이상 조치도 당연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방미 후 귀국 후 기자들과 만나 "화천대유 건 같은 경우 재판거래 등 여러 의혹이 점철돼있다"며 "그중에서 우리 쪽 관계자가 만약 이름이 나온다하더라도 전혀 그런 것에 성역을 두지말고 국정감사 및 특검을 추진해야한단 입장"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떤 내용이든 성역없는 수사와 성역없는 검증을 해야한다 생각한다"며 "곽상도 의원이라고해서 예외가 아니고 이 건으로 인해 다른 의혹들이 덜 주목받아선 안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저희가 징계절차 하기 전에 곽 의원이 탈당했기때문에 당내 징계절차는 어렵게됐지만 검찰수사 등을 통해 국회의원의 품위 유지가 실패했다는 생각이 들면 그 이상 조치도 당연히 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곽 의원 아들 문제를 원내지도부가 언론 보도전 인지 했다는 보도와 관련해서는 "인지했단게 맞을 것"이라며 "저도 정보지 등을 통해 이미 곽 의원의 이름을 봤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저는 이 건에 있어 특검이라는 건 공정성 문제도 있지만 굉장히 광범위하고 수사력이 필요하고 중립적 수사 필요하기에 당연히 특검을 선택하는게 맞다 생각한다"며 "이 건에 있어선 여권 관계자, 야권 관계자 ,법조계 인사 등 다양한 인사 언급되고있기때문에 공정성 가진 특검을 통해 일 처리하는 게 가장 국민 눈높이 맞을 거라 판단한다"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