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국민의힘 의원. / 사진=한경DB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 / 사진=한경DB
박대출 국민의힘 의원은 9일 정부를 겨냥해 "광화문 집회 때는 '반사회적 범죄', '살인자'라 하더니 민주노총 집회 때는 뒤늦게 영혼 없는 '법적 조치'를 운운한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날 박 의원은 '민노총은 무섭고, 자영업자는 우습나'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코로나 확진자가 사상 최대를 기록 중이다. 4차 재확산"이라며 "방역 단계를 높이는 건 불가피한 조치다. 국민 모두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분노의 지점이 있다. 희망 고문에 화나고 정부의 이중 잣대에 더 화난다"며 "애먼 자영업자들은 또 죽을 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주말 민노총 8000명 집회가 있었다. 정부의 대응은 지난해 광화문 집회와는 딴판"이라며 "광화문 집회 때는 대통령은 '반사회적 범죄'라 하고, 대통령 비서실장은 '살인자'라 하더니 민노총 집회 때는 그 서슬 퍼런 말들이 실종되고 뒤늦게 영혼 없는 '법적 조치'를 운운한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확진자 규모만 해도 민노총 집회 때가 지난해 광화문 집회 때보다 무려 4배 이상 많다"며 "그런데도 위험도와 정부의 대응은 반비례다. 그 모순은 고질적인 편 가르기의 현주소"라고 힐난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코로나보다 무서운 게 이중 잣대로 똘똘 뭉친 정치방역"이라며 "자영업자 사지로 내몰기, 더는 안 된다. 더 늦기 전에 손실보상 소급제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정부의 민노총 집회 대응과 관련해 지적한 바 있다. 안 대표는 지난 8일 "이 정권이 민노총에 무슨 빚을 지고 약점을 잡혔길래 불법 도심 집회를 열어도 제대로 된 대응 한 번 못하는지 모르겠다"며 "정부 비판 집회에선 코로나19가 잘 퍼지고, 친정권 세력의 집회는 비껴가는 것이냐"라고 말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