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BIO KOREA 2021'에 공동관 조성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9∼11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BIO KOREA 2021 전시회'에 강원 창업기업 공동관을 조성해 투자 유치와 협력사업 발굴, 해외 시장개척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충청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뉴노멀:바이오 혁신과 한계 극복'이라는 주제로 전시관과 콘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BIO KOREA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10개 부스 규모의 강원 창업기업 공동관을 조성한다.

강원지역 의료기기 제조기업인 ㈜노드와 메디코슨, 소연메디칼, 에이치비오티메디칼, 엘에이치생활건강, 엠아이원, 제이앤바이오, 효일, 가영메디칼, 하호메디 등 10개 사가 참가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공동관 내 4개 부스 규모로 홍보관을 조성해 원주 의료기기 산업 및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벌인다.

이를 통해 창업 기업 발굴과 보육 공간 제공, 병원과 연계한 임상 시험, 사업화 마케팅 등 지역 기술 기반의 창업 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