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사진=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사진=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자녀들을 향한 '선거용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6일 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는 '2014년 지방선거, 2016년 총선, 2020년 총선 때마다 자녀들이 대구로 주소지를 옮겼다가 선거가 끝나면 서울로 왔다'며 위장전입 의혹이 제기됐다.

김 후보자는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이 같은 질의에 "전 가족이 선거운동을 도우러 온 것"이라면서 "같이 살면서 (선거운동을) 했기 때문에 위장전입은 아니다"고 밝혔다.

그는 "첫 번째 선거에는 둘째딸이 연기자 생활을 하면서도 선거운동을 도우러 왔다갔다 했다. 실질적인 전입이 맞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두 번째, 세 번째 선거 때는 선거 한 달 전 유권자 명부가 확정되니 그 무렵 온 가족이 선거운동을 돕기 위해 내려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실질적으로 (대구에) 내려와서 선거운동을 했고, 당시 보도도 있었기 때문에 위장전입으로 보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