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와 통화를 하고 “당정청이 변화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백신과 부동산 문제 해결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3일 이용빈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과 송 대표가 이날 오전 11시께 5분 가량 통화를 나눴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통화에서 “송영길 대표를 중심으로 원팀을 만들어 민주당과 청와대의 호흡을 맞춰달라”며 “당원들도 화합적인 송 대표의 모습을 높이 평가해 지지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에 송 대표는 “따뜻한 축하의 말씀에 감사드린다”며 “총괄선대본부장으로서 문재인 정부를 출범시켰던 자세 그대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성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은 통화 직후인 11시 15분께 국회를 찾아 송 대표를 예방했다. 이 수석은 청와대 명의의 난을 전달하며 대통령의 당선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여당 일각에서는 이번 통화가 당선 당일이 아닌 다음날 진행됐다는 점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내심 친문계 홍영표, 우원식 후보의 당선을 기대했던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8·29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이낙연 전 대표와는 당일 저녁 통화를 나눴다.

전범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