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임대료 논란'을 빚은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당일인 7일 투표 독려 메시지를 전했다.

'임대료 논란' 이후 첫 메시지

박주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여러분 오늘 꼭 투표장에 나서 달라"며 "이렇게 말씀드리기가 저로서도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발걸음을 멈춰서는 안 된다"고 적었다.

그는 "이른 아침에 투표를 하고 왔다. 나밖에 없겠지 생각했는데 이미 줄 서 있는 주민분들이 계셨다"며 "투표 먼저 하고 출근하시려는 분들 같았다"고 전했다.

이어 "각자의 분주한 삶에도 투표를 저버리지 않는 모습에 조금 뭉클했다"며 "오늘 단 하루뿐이다. 꼭 투표해 달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4·7 재·보궐 선거일인 7일 오전 울산시 남구 신정중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7 재·보궐 선거일인 7일 오전 울산시 남구 신정중학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렇게 말씀드리기 쉽지 않지만 부탁드린다"

박주민 의원은 앞서 이른바 '임대차 3법' 국회 통과 직전인 지난해 7월 본인 소유 서울 중구 신당동 아파트의 임대차 계약 체결 과정서 월세를 9.1% 인상으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후 공개적으로 사과에 나섰으나 '임대차 3법'을 대표 발의했던 만큼 비판의 화살을 피하지 못했다. 심지어 박주민 의원의 논란 직전 장하성 전 청와대 정책실장 역시 '전셋값 논란'을 일으켜 더욱 국민적 공분을 샀다.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캠프에도 부담을 준다고 느낀 박주민 의원은 '박영선 캠프' 홍보디지털본부장 직에서도 물러났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