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금태섭 전 의원을 두고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충돌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제가 한 얘기는 잘못이 있더라도 때때로 용서하는 엄마의 마음"이라고 했다.

박 전 장관은 4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민주당의 코로나19 피해 맞춤 지원을 위한 현장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우상호 후보가 한 얘기는 엄격한 형의 마음에서 한 얘기"라며 이렇게 밝혔다.

박 전 장관은 전날 라디오에 출연해 금 전 의원에 대해 "그동안 당에서 남들이 하기 어려운 이야기를 많이 해서 공격도 많이 받았지만 그런 것을 우리가 보듬고 가야 하는, 품이 넓은 민주당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우상호 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우상호 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그러자 우 의원은 SNS에 즉각 "금태섭 후보와 대화하고 싶다고 한 발언을 박영선 후보가 거둬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우 의원은 "금 후보가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와 함께 3자 단일화를 추진한다는 것은 '반문재인 연대'에 참여해 대통령을 흔들겠다는 것"이라며 "이런 후보를 끌어안는 게 민주당의 '품 넓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데 동의가 어렵다"고 주장했다.

우 의원은 "한때 같은 당 식구라 끌어안아야 한다면 안철수, 김종인, 이언주도 마찬가지 아니냐"며 "그들이 우리 당을 떠난 건 아쉽지만 문 대통령과 민주당의 대척점에 선 순간 우리는 냉정해져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가 끌어안아야 할 대상은 열린민주당, 정의당, 시대전환 같은 범진보진영"이라고 덧붙였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