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취업 청년 '학자금 원금 상환' 지원
전남도는 도내 중소기업 취업 청년의 경제적인 자립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 지원을 위해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4월 9일까지 100여 명을 모집해 1인당 연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한다.

학자금대출 상환이자를 지원하는 지자체는 있지만, 대출 원금 상환을 지원하는 사업은 전남도가 유일하다.

신청 자격은 올해 1월 25일 기준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을 현재 상환하고 있어야 한다.

도내 소재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최근 3개월 평균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우를 모두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지원받은 청년도 요건에 해당할 경우 올해도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면 기한 내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중순 대상자를 발표한다.

이 사업은 민선 7기 전남도정 공약사항으로 2019년부터 시작됐으며, 지난해 100명의 지역 청년들이 도움을 받았다.

고미경 전남도 희망인재육성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시작했다"며 "구인난을 겪은 지역 중소기업은 우수인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지원금은 개인별 상환 내역을 확인한 후 매 분기말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남도청 희망인재육성과(☎061-286-3424)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